
이마트가 동탄점을 개점 18년 만에 전면 재단장합니다.
이로써 2007년 12월 문을 연 이마트 동탄점은 오는 31일 스타필드 마켓 3호점으로 탈바꿈 합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가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공간 혁신 모델로 매장의 핵심 공간을 휴식이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로 꾸민 것이 특징입니다.
이마트는 기존 동탄점 고객 특성을 분석한 결과 30ㆍ40대 고객이 약 61%를 차지하고 있어 이들 고객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동탄점을 재설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1층 이마트 매장 면적은 3,100평에서 2,280평으로 약 26% 축소됐고,식료품 장보기 공간에 테마형 가전 전문점 일렉트로마트, 대형 장난감 매장 토이킹덤, 올리브영 등 핵심 카테고리별 전문 매장을 배치했습니다.
2층 핵심 공간에는 시그니처인 '북 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스타벅스와 소규모 브랜드 4개를 배치해 휴식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또 3층에는 키즈 그라운드와 다이소, 식음료(F&B) 식사 공간, 유아 휴게실 등도 들어섭니다.
이마트는 동탄점에 스타필드 마켓 최초로 반려동물 동반을 허용할 방침입니다. 예방접종을 한 5kg 미만 반려동물을 이동장 등에 넣어 스타필드 마켓 공용부와 2층 북 그라운드에 동반 입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위수연 이마트 개발혁신본부장은 "앞으로도 스타필드 마켓만의 차별화된 공간과 콘텐츠로 쇼핑 그 이상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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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이(hanji@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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