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 김수민 시사평론가 · 윤주진 국민의힘 미디어특위 위원>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특검의 두 번째 체포영장 집행 시도가 무산됐습니다.

한편, 특검은 김건희 씨 소환 하루 만에 구속영장을 전격 청구했는데요.

사상 최초로 전직 대통령 부부가 함께 구속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김수민 시사평론가, 윤주진 국민의힘 미디어특위 위원 두 분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김건희특검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재집행을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오늘도 완강한 저항과 부상 위험 등으로 영장을 집행하진 못했는데요.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2> 윤 전 대통령 측은 기자회견을 열고 체포영장 집행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물리력을 행사해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한 데 대해서 책임을 묻겠다고 했습니다. 한편 특검팀은 적법한 집행이라고 맞섰습니다. 두 번이나 체포 영장 집행이 무산되면서 특검이 다른 전략을 쓸 것이라는 전망도 있는데요. 향후 윤 전 대통령 측과 특검, 어떤 선택을 할 거로 보세요?

<질문 3> 한편 특검팀이 김건희 씨에 대해 오늘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김건희 씨가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만큼 증거인멸 우려 등이 있다고 판단한 걸로 알려졌는데요. 구속영장 심사는 오는 12일 오전 열립니다. 사상 첫 전직 대통령 부부 구속 가능성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4> 민주당이 이춘석 의원의 의혹에 대한 여론 악화를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고요. 반면 국민의힘은 이춘석 의원의 '주식 차명 거래 의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단순한 개인 일탈이 아니라 '권력형 비리'로 규정하면서 특검 필요성을 주장하고 있어요?

<질문 5> 민주당은 차명 주식 거래를 중대 비위로 보고 여러 조치를 취하고 있는데요. 탈당과 제명을 했기 때문에 실질적인 조치가 가능할지는 미지수입니다. 국회의원들의 차명 주식거래 전수 조사해야 한다는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어요?

<질문 6> 오늘 열린 법무부 사면심사위원회가 올해 광복절 특별사면 명단에 조국혁신당 조국 전 대표를 포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권 내에서 사면 시기를 두고 다양한 의견이 분출했는데요. 아직 최종 결정이 난 건 아니지만, 이 대통령이 첫 특별사면 심사 대상자에 조국 전 대표를 포함하기로 한 배경은 무엇 때문이라고 보십니까?

<질문 7>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 대진표가 확정됐습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 찬반을 두고 2 대 2 대결이 된 건데요. 특히 김문수 후보가 오늘 한 유튜브에 출연해 윤 전 대통령이 "입당하면 당연히 받죠"라고 발언했습니다. 김문수 후보의 발언에 이른바 '찬탄파' 후보인 안철수·조경태 후보가 강하게 비판했어요. 국민의힘 전대 과정에 계속 논란이 될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최병윤(yooniqu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