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지난 주말 북미지역 극장에서 특별 상영을 한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른 영화들에 비해 상영관은 절반에 불과했지만 엄청난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입니다.

신주원PD 입니다.

[기자]

전 세계에서 연일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이미 넷플릭스에서 공개돼 수많은 사람들이 관람한 이 영화가 북미 지역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습니다.

'케데헌'은 지난 주말 동안 북미 극장가에서 최소 1,800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250억 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개봉 3주차인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공포 영화 '웨폰'과 22년 만의 속편, 프리키 프라이데이 2를 가볍게 뛰어넘은 겁니다.

본격적인 극장 개봉을 하지 않은 '케데헌'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는 평가입니다.

지난 6월 공개된 '케데헌'이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넷플릭스는 주말 이틀 동안만 북미 극장가에서 '싱어롱‘ 행사로 특별 상영회를 열었습니다.

싱어롱은 영화를 관람하며 관객들이 노래를 따라부를 수 있는 특별 상영회입니다.

모두 1,700여개 극장이 참여했고, 이 중 1천개가 넘는 상영관의 티켓이 매진되며 그 인기를 실감케했습니다.

한 영화 컨설팅 전문가는 48시간 동안 TV용 영화에 관객들이 노래하고 춤추고 즐거움에 흠뻑 빠졌다며 팝 엔터테인먼트의 진수라고 평가했습니다.

<매기 강 / '케이팝 데몬 헌터스' 감독(지난 20일)> "한계가 없어요. 제가 영화를 만들면서 연구도 많이 했고, 그런데 제가 모르는 게 너무 많더라고요, 우리 한국문화에 대해서. 그래서 더욱 더 세계에 보여줄 수 있는게 너무 많아요. 끝이 없다고 봅니다.""

앞서 미국 언론들은 케데헌 열풍을 집중 조명하며 성공요인을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골드더비는 케데헌이 오스카상 최우수 애니메이션상과 영화 주제가상에 지명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습니다.

연합뉴스 TV 신주원입니다.

[화면제공 아리랑 국제방송 틱톡]

[영상편집 이다인]

[글로벌브리핑]

#케이팝데몬헌터스 #사자보이즈 #헌트릭스 #케데헌 #싱어롱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신주원(nanjuhe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