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의 차량 제어 시스템 앱이 10시간 가량 '먹통'되면서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1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마이 현대', 기아의 '기아', 제네시스의 '마이 제네시스' 등 현대차그룹 앱은 현재 접속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현대차는 "시스템 상의 문제로 이용이 일시적으로 어려울 수 있다"며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오전 6시부터 현재까지 이어진 시스템 오류는 네트워크 장애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앱은 '디지털 키'로 차 문을 열고 잠그고, 원격으로 시동을 걸며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차주들은 큰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먹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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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진솔(sincer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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